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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제작 과정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2001년 애니메이션 영화로, 일본의 전통과 현대사회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모험 이야기입니다. 또한 그가 제작한 영화 중에 가장 뛰어난 명작이자, 세계 애니메이션에서 최고의 작품이라 평가받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개인적인 경험과 일본 전통문화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미야자키는 여름휴가를 보내며, 그의 친구의 10살 난 딸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소녀는 미야자키가 영화의 주인공 치히로의 성격과 모험을 창조하는 데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설립하고 이 영화를 제작한 스튜디오 지브리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제작을 위해 최고의 애니메이터들과 기술자들을 모았습니다. 2D 애니메이션 기법을 주로 사용하였으나, 디지털 기술을 적절히 활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 미술은 스튜디오 지브리 특유의 섬세함과 아름다움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음악은 히사이시 조가 맡았는데, 영화만큼이나 훌륭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의 음악은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각 장면의 감정선을 극대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메인 테마곡은 영화의 감동적인 순간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인 치히로는 10살 정도의 어린 소녀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새 집으로 이사하는 도중, 이상한 터널을 발견하게 됩니다. 터널을 지나면 폐허가 된 마을이 나타나고, 치히로의 부모님은 음식 냄새를 따라가 먹기 시작합니다. 음식을 먹던 부모님은 마법에 걸려 돼지로 변하고, 치히로는 혼자 남겨져 두려움에 떨게 됩니다. 홀로 마을을 떠돌던 치히로는 곧 하쿠라는 소년을 만나게 됩니다. 하쿠는 치히로에게 이곳이 마법의 세계이며, 그녀가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온천장에서 일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치히로는 자신의 이름을 잃고 ‘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유바바의 온천장에서 일하게 됩니다. 온천장에서 여러 사람을 만나며 고된 생활을 하는데요, 하쿠는 사실 치히로가 어릴 적 잃어버린 강의 신임이 밝혀집니다. 그는 유바바에 의해 자신의 이름을 잃고 그녀의 종으로 살고 있었던 것입니다. 치히로는 하쿠를 돕기 위해 유바바의 자매 젠이바를 찾아가고, 그 과정에서 자신과 하쿠의 진짜 이름을 되찾게 됩니다. 치히로는 인간 세계로 갈 수 있는 유바바의 마지막 시험을 치릅니다. 수많은 돼지 무리들에서 진짜 부모님을 찾는 것입니다. 그녀는 무사히 통과하고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치히로는 자신과 하쿠의 이름을 되찾아, 둘 다 자신의 정체성을 회복합니다. 결국 치히로는 부모님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가고, 부모님은 자신들이 돼지로 변한 기억이 없는 상태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의미와 해석

    감독 미야자키는 이 영화를 통해 현대 일본 사회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는 소비주의와 환경 문제에 대한 비판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영화는 어린 소녀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중요시하고, 탐욕과 이기주의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는 탐욕스러운 인간의 소비문화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자연과의 조화를 강조합니다. 이는 특히 치히로가 자연의 정령들을 만나고, 한편으로 물질주의의 극대화 된 표본으로 드러나는 “가오나시“라는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장면에서 잘 드러납니다. 또한 이 영화는 정체성을 찾는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이름은 정체성을 의미하며, 치히로가 자신의 이름을 잃고 ‘센’으로 불리게 되는 것은 자신을 잃어가는 과정을 상징합니다. 또한 다른 주인공인 하쿠 또한 자신의 본래 이름을 잃지만, 쉔을 만남으로서 스스로를 찾게 됩니다. 즉, 이름을 되찾는 것은 정체성을 회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름 외에도 영화는 정체성을 찾는 주제에 대해 집중합니다. 주인공 치히로는 처음에는 의존적인 아이였으나, 영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자립적인 인물로 성장합니다. 이는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의 일환으로, 독립성과 자아를 확립하는 과정을 상징합니다. 그녀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이들을 도우며, 자신과 주변의 변화를 주도하는 모습은 정체성을 확립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영화는 현대 소비주의 사회에서의 정체성 상실을 비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치히로의 부모가 탐욕스럽게 음식을 먹고 돼지로 변하는 장면은 소비주의와 물질주의에 빠진 현대인의 모습을 상징합니다. 치히로는 이러한 환경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의 자아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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